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79호 4월 5일

우리학교이야기 추천 리스트 프린트

김한누리 기자 (서울신당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54 / 조회수 : 2696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생양파 먹고 전교회장이 되다!

서울신당초등학교에서 2012년 1학기 전교임원 선거전이 진행되었습니다. 전교 임원 선거전은 마치 학교 축제처럼 재미있고 즐겁게 진행되었습니다. 전교 임원 후보자들이 전교 학생들에게 보여줄 개인기를 준비하여 즐겁고 재미있는 선거를 치를 수가 있었습니다.

기자는 전교 남자 부회장 후보로 참여하였는데, ‘넬라 판타지아’ 바이올린 연주를 준비하였습니다. 전교 여자 부회장 후보 오윤서 학생은 멋진 마술을 준비하였고, 전교 남자 회장 주득화 학생은 연설 도중에 생양파를 꺼내 보이며 크게 한 입 베어 먹고나서 자기가 이 양파처럼 매운 전교 회장이 되겠다며 의지를 보여 주었습니다.

주득화 학생은 후보 연설이 끝나고 눈물을 흘리면서 자리에 앉아 있었습니다. 전교 임원이 되기 위해 눈물을 참아 가며 앉아 있는 그 학생의 심정을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전교 임원 후보들은 별다른 개인기를 준비하지는 않았습니다. 전교 여자 회장 후보인 김서영 학생은 특이한 것을 준비했습니다. 연설날 아침에 아빠의 차에서 네비게이션을 뜯어왔다고 합니다. 그 학생은 후보 연설에서 ‘자기는 이 네비게이션 처럼 여러분의 길을 찾아주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라고 하면서 전교 여자 회장으로 밀어달라고 했습니다. 선거 유세가 끝나고 자기 자리로 돌아 갈 때 진행 선생님께서 "집에 돌아가면 아버지께 혼나겠네요."라고 했습니다. 선거전에 있는 4학년부터 6학년 신당초등학교 전교생이 엄청나게 웃었습니다.

전교 부회장 선거 유세 연설 차례가 다가왔습니다. 유세 후 얼굴이 상기된 정도를 보았더니 강혁진 후보는 딸기, 정은찬 후보는 사과, 저는 토마토 처럼 얼굴이 심하게 빨개졌습니다. 기자가 다른 후보들보다 더 빨갛게 얼굴이 상기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바이올린으로 넬라판타지아를 연주하려고 준비했기 때문입니다. 연설하는 장소에는 마이크가 하나 밖에 없어서 연주 소리가 작게 들렸습니다. 그러자 전교 부회장 경쟁 후보 정은찬 학생이 바이올린 쪽으로 마이크를 들고 있어주어서 멋진 연주를 큰 소리로 들려줄 수 있었습니다. 정은찬 후보의 행동을 통해 경쟁만이 아닌 친구를 위한 진한 우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전교 여자 부회장 오윤서 후보의 마술쇼는 약간의 실수가 있었습니다. 지팡이 속에 꽃이 있고 그 끝에 자석이 붙어 있어서 철 제품에 붙으면 그 순간에 꽃이 나오게 되어있었는데, 그만 지팡이가 마이크에 붙어서 마이크에 꽃이 피고 말았습니다.

결과는 6학년 전교 회장 주득화, 이다은, 6학년 전교부회장 도승욱, 고보경, 5학년 전교 부회장 김한누리, 오윤서가 당선되었습니다. 즐겁고 재미있었지만 후보들에게는 긴장되고 설레었던 전교임원 선거가 무사히 끝났습니다. 담임 선생님께서 학교, 학급 임원은 ‘임원은 명예로운 자리가 아니고 봉사하는 자리’ 라고 알려주셨습니다. 2012년 1학기 동안 학교와 학급을 위해 있는 힘을 다해 봉사하겠습니다.

김한누리 기자 (서울신당초등학교 / 5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전재하
천안백석초등학교 / 6학년
2012-04-06 23:10:43
| 저희 학교는 그냥 연설과 노래로 끝인데...재미있는 연설이었겠어요~생양파에 네비게이션까지 상상도 못할 기상천외한 연설들이었네요^^
김무건
달안초등학교 / 4학년
2012-04-06 22:27:58
| 생양파먹고 회장이 되다니.. 그럴 수 있나요???
송규진
서울대곡초등학교 / 6학년
2012-04-06 20:47:37
| 참 특이한 아이디어가 많았네요~ 정말 축하드려요!
김효정
서울개운초등학교 / 5학년
2012-04-06 20:44:03
| 생양파라니...
많이들 웃으셨겠네요.^^
서지현
남문초등학교 / 6학년
2012-04-06 19:01:08
| 재미있네요^^
생양파먹고 회장이 되다니...
저희는 물세레 맞고 부회장된 아이가 있어요^^
문지오
양주광사초등학교 / 4학년
2012-04-06 16:14:30
| 재미있는 기사 잘 봤습니다^^
   1 | 2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93/1/bottom.htm.php"